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 목록

| 발안 동의  1명

지역화폐 연결통장 압류방지통장으로도 할수있게 하주세요

지역
부천
분야
복지
발안시작
2020-11-04
발안인
Facebook-신**
조회수
143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지역화폐 연결통장 압류방지통장도 사용 가능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해당 부서(소상공인과)에서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4.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 부서검토 내용

안녕하십니까? 소상공인과에서 답변드립니다.

압류방지통장 연동 및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하여 경기지역화폐 운영대행사(코나아이)에 문의한 결과 경기지역화폐 앱 내에서는 은행계좌의 본인계좌 여부만을 확인하며, 압류통장 여부 등을 확인하여 등록을 제한하지 않으나, 은행에서 계좌 등록을 제한한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되더라도 해당 계좌를 통한 출금 및 충전 가능 여부는 해당 계좌 은행에서 결정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보이스피싱 등의 방지를 목적으로 압류방지 통장이 아니더라도 사용자 혹은 은행에 의해 온라인 출금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통장의 온라인출금에 대해서는 해당 은행으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경기도정과 지역화폐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소상공인과(031-8030-28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발안개요

이런저런 사정으로 압류통장빼고 통장이 다 압류 됐읍니다 페이카드 충전해서 어려운 형편에 잘쓰고있었는데 압류가 되어서 쓰질 못합니다 압류방지통장으로 연결하려해도 되지않아서 어려운사람한테 꼭필요한정책인데 혜택을 꼭받고 싶읍니다
 

발안 동의 1

SNS공유
전체 1

  • 2020-11-26 14:09
    코너(나쁜마음)에 몰리지 않도록 진심 배려있는 도움과 기회를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