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3호선 구파발행 없애고 급행노선 마련해주세요.

지역
고양
분야
교통
발안시작
2021-02-26
발안인
Naver-태**
조회수
695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3호선 구파발행 없애고 급행노선 증설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 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해당부서(고양시)에 전달 하여 이메일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 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3호선 구파발행 열차 없애주세요. 왜 멀쩡한 철도를 이용안하고 중간에 멈춤니까? 오늘도 구파발역에 멈춰서 근 500명 넘는 사람들이 플랫폼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관사가 피로하면 중간에 바꾸면되고 경기구간을 이용하면 요금을 더 징구해되 되는데 아무 이유없이 그저 구파발에 내려주고 매회 수백명의 승객을 내려놓고 기다리게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Gtx다 뭐다 광역교통망구축 어쩌고 하면서 기존에 있는 철도도 100% 이용 안하는 교통공사와 정부를 보면 이해가 안되네요. 덕분에 이시간에도 자유로는 차들로 초만원일텐데요. 일단 서울교통공사부터 기관사 확충하고 구파발행 없애고 대화행으로 모두 바꾸길 바랍니다. 아무리 공기업이라도 플랫폼에 저렇게 많이 서있는 승객들 보면 고민을 해야죠.

그리고 더나아가 3호선에 급행라인 증설하기 바랍니다. 경기도 구간 상당부분이 지상철인데 그 구간 만큼이라도 상하행선 각각 복선으로 확장해서 급행 열차운용했으면합니다. 서울9호선은 같은 거리도 그렇게 효율적으로 운행하지 않습니까? 서울보다 불편하고 서울보다 낙후된, 그야말로 서울보다 가난한 사람들만 사는 경기도가 되지 않으려연 가장 기본적인 것 부터 고민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