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경기도 내의 과학고를 늘려주세요

지역
고양
분야
교육
발안시작
2021-10-09
발안인
Kakao-CM**
조회수
3,158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경기도 내 과학고등학교 설립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 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해당부서(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융합교육정책과)에 전달하여 이메일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 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교육에 종사 하는 시민입니다. 과학 인재 육성을위해 많은정책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경기도는 과학고 진학이 어렵습니다. 서울은 두곳의 과학고가 존재하고 약300명을 연간 모집합니다. 인천도 두곳의 과학고가 있고 연간 160명을 모집합니다. 그런데 경기도는 1곳만 존재하고 100명 모집합니다. 지역적으로 보나 인구로 보나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그래서 경쟁률이 무려 10대1인 경우도 있습니다. 즉지원자가 1000명 정도이고 서울은 평균 5대1이고 약 1000명정도 지원 합니다. 관련부분 검토해 주세요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