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GTX-D라인에 광주를 꼭 포함시켜 주세요.

지역
광주
분야
교통
발안시작
2021-01-18
발안인
Kakao-성**
조회수
55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GTX-D라인에 광주시 포함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 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해당부서(철도정책과)에 전달하여 이메일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 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그러면서 “많이 발전된 지역에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는 것도 맞지만,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발전을 유도할 수도 있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지사님, 정확한 말씀이십니다. 광주는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교통인프라가 부족해 발전 또한 더딘 곳입니다.

현재 기본계획수립 중인 수서광주복선전철을 활용해 GTX-D 노선을 만들면 서쪽으로는 검단과 청라, 인천공항 그리고 동쪽으로는 하남과 광주를 X자로 이어주는 이상적인 GTX-D 노선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부디 말씀하신대로 광주에도 선교통 후발전으로 규제를 뚫고 수도권 균형발전과 인구분산이 되도록 GTX-D 노선을 신설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