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GTX-D 노선에 광주행이 포함되면 B/C값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역
광주
분야
교통
발안시작
2021-01-18
발안인
Kakao-성**
조회수
216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GTX-D라인에 광주시 포함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 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해당부서(철도정책과)에 전달하여 이메일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 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인천시가 GTX-D 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포함을 위한 건의 시 사전타당성 용역자료에 보면

여러 노선 중 인천국제공항행과 검단‧김포행, 그리고 이 두 노선을 동시에 시행하는 3개 방안을 중점적으로 검토했고, 그 결과 두 노선을 각각 시행하는 것보다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편익/비용(B/C: Benefit Cost Ratio)이 1.03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 (인천국제공항행) 86.09km, 정거장 14개소, 79,587억 원, B/C 0.96

▪ (검단‧김포행) 68.33km, 정거장 12개소, 59,813억 원, B/C 1.00

이라고 나옵니다.

동쪽방향 역시 하남행과 광주행을 삼성역에서 분기하는 것으로 동시에 추진하고 특히, 광주행의 경우 노선공유가 가능한 수서광주복선전철을 활용한다면 충분한 B/C값을 확보할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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