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재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주거급여 대상자 차량가액완화와 임산부대출

지역
안산
분야
복지
발안시작
2021-03-08
발안인
Naver-4**
조회수
305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주거급여 대상자 차량가액 완화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 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해당부서(주택정책과)에 전달 하여 이메일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 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여기에 이런글 올려도 되려나 모르겠는데 참담하고 정말절실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조금만 ..더 생각해주세요.. 다시 재검토 해주세요. .

제가 주거급여를 신청했는데.. 비적합으로 떨어졌습니다. 차량때문에... 300만원 차액때문에... 차량가액이 300만원 더 오바되서.. 한달한달 차량가액이 수입으로 잡힌다네요..ㅠ. ㅠ제가 잘못안건지 계산방식이 이상해요.. 한갈한달 버는수입이 차량가액이 수입으로 잡히다니..

저의 지금 환경은 노모를 돌보고 자녀3명에 현재 임신중입니다. 남편은 필리핀사람이라.. 그래서.. 한국사람들이 받는 회사복지도 못받아요.. 최저시급에 수당은 다 무급이죠..아침8시부터 저녁8시까지 일해도 ..세전 240~260까지 들쭉날쭉 입니다.. 올 무급이라 빨간날 일당 다빠지니.... 이월급으로 대출빚 이자 100만원 내고나면 나머지로 생할합니다.. 공과금 항상 연체되서 항상 돌려막기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보험료 애들꺼 다 실효나기 일수입니다. 남자아이들 세명 성장기라 코로나로인해 온라인수업 방학 되면 삼시 먹어야 하니 식비고 너무 많이들어요.. 돈이없어서 그 흔한 고기도 자주 못사먹어요.. 이사온지 일년도 채 안되었는데.. 경기도 집도없고 비싸고.. LH임대로 살고있는데 돈이모질라 대출받고.. 전세자금 마련했어요.. 본인부담금있으니.. 여긴 급식카드도 안되고.(안산) 회사와 집이 멀어서 차량없이 출퇴근도 못합니다. 대중교통편도없고. 자차없으면 회사입사도 힘들고요.. 노후차량 끌고다니면 폐차해라 벌금부여하고.. 그래서 조금 업해서 타고다니니 차량가액 한끝차이때문에 수급자 떨어지고 .. 노후차량은 수리비도 많이 들어요.. 특수사항도 고려안해주시고.. 사각지대 놓인사람들은 도움 못받고 .. 집식구 인원수도 많고 차량작은건 식구들 타지도 못합니다.. 이런수급자 선별시 임산부 특혜도 못받고 2인으로 잡아주셔야하는거 아니냐구요? 저출산 저출산 하지만 특혜 임산부 수급비가 없으니 .. 매달나가는돈은 똑같고.. 아기포기가고 직장선택하는게 당연하죠..

카드로 생활하니 돌려막기에 이자 눈철럼 불어나고.. 지푸라기라도 잡고심은 마음에 주거급여 신청했는데 한끝차이로 떨러졌어요.. 가족수로 차량가액도 계산해주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거짓으로 외제차 타고다니면서 수급받는사람도 많은데.. 거짓없이 서류넣은사람이 바보인것같아요.. 제발도와주세요.. 차량때문에 한달 10만원으로 6인(임산부 태아)포함 생활하기 정말빠듯해요.. 제발 다시 서류 검토해주세요.. 차량가액 . 가족수로 판단해 주세요 .. 두서없이 내용적어서 보기 어렵지만 .. 너무 힘든심정 참감한 현재상황이 글로 쓰기 힘들정도라.. 두서없이 써내려갔어요.. 여기 톡에 발신해도될지 모르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글써보아요. 살려주세요 제발도와주세요.. 다시 서류 검토해주시고.. 특수사항 임산부 고려해서 다시 서류 검토해주세요..

(1)주거급여 한가구당 보단 인원수로 차량가액산정해주세요. 아니면 1000만원으로 완화해주세요.노후차량은 벌금내고 타고다니지도 못하는데.. 주거급여 받을려면 노후차량아니면 노후경차타야하고..너무 그 벽이 높네요 해당될려면..

(2)아니면 임산부,출산여성대출상품만들어주세요. 저금리로 대출받을수있게 부족한 생활비 도움받을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정말 절박합니다.. 임산부라고 출산여성라고 보험료 공과금 할인이나 유예해주진 안잖아요..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