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탄소제로

지역
연천
분야
환경
발안시작
2021-08-14
발안인
Naver-mo**
조회수
3,300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재생에너지 지원 확대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해당 부서(기후에너지정책과)에서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4.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 부서검토 내용

- 기후에너지정책과 답변 -

○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계획 및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 제5차 경기도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통해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공공, 민간부문 영역에 다양한 태양광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재생에너지 주요사업으로는 단독주택(다세대, 다가구 포함) 대상으로 전력자립 10만 가구 프로젝트,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태양광 보급 융자지원 확대사업이 있으며, 공동주택 대상으로는 미니태양광, 한국에너지공단의 태양광 대여사업 등 재생에너지 분야에 보급·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또한, 민간투자를 확산하기 위해 도민참여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태양광발전 창업교육 등 원스톱 지원제도 운영과 공공용지 활용 햇빛발전소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이에, 道에서는 신재생에너지 등 분산형 에너지 보급을 통해 전력자립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을 안내드리며, 신재생에너지 설치 확대가 원활하게 추진되어 경기도형 그린뉴딜 전략의 성공적 실행과 탄소중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발안개요

재생애너지 지원확대 하세요

아파트 빌라 주택 전부 다 지원받고 태양광설치하고요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