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재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2.500명을 좀 살려주세요.

지역
김포
분야
도시계획
발안시작
2021-07-30
발안인
Naver-콩**
조회수
315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지역주택조합 도움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 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해당부서(김포시 주택과)에 전달 하여 이메일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 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안녕하세요,

존경하는 경기도 지사님.

저희로써는 이해가 되지않고, 해결 방법은 있는지. 물어 볼때가 없어서 일단 글을 써봅니다.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한 스카이타운 지역 주택 조합원 자녀 입니다.

지역 주택 조합을 형성해서 현재 약 6년이란 시간동안 사업을 추진하면서 저희는 3년전 22년동안 살던 집에서 이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이사를 할때 이사비용대신 제 2 금융건 대출을 알선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정부 청책이 변경 되어 이사비용을 지불 할수 없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대출을 6천과 4천을 받아 2019년 4월 말쯤 이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이사후 8월달에 공사 착공을 가능해서 아파트 동호수 추첨을 한다고 하셨습니다.

시일이 자꾸 밀어지면서 11월달 말씀 하신 내용이 현재까지 아직도 진행형으로 되어있습니다.



궁금 한점.



1. 25형 아파트 조합원 계약서를 쓰면서 부족분에 대해 9백 2십만원 *2.5를 내면 된다고 지개 해주기고 추가 분담금은 발생 되지 않은다고 계약서 작성을 했습니다.

2. 변경이 생겨서 계약서를 다시 가지고 오셨어 변경된 계약서 도장을 찍고 다시 받아가라고 하셨어요. 시행을 했습니다.

3. 대림 시공사를 선정을 했는데, 요구 사항이 많아서 다른 업체로 변경 해야 하니. 총회 찬성 반대를 하는데 반대를 해주세요. 문자가 왔습니다.

4. 1.2.3차 중도금을 내신분들도 계십니다.

5. 현대 시공사를 변경 할려고 하니. 총회 찬성 반대를 하세요, (7월 28일부터 - 29일날 우편을 받아 봄.)

(여기서 안건은 추가 분담금이 발생 합니다. 평당 359만원 입니다. 25평 이면 추가분담금 89,750,000원과 평수 부족분 23,000,000 = 112,750,000원)

6. 7월 29일 알게된 매매계약 합의서

매도자 도시개발조합

매수자 사우스카이타운주택조합

매도자 청일건설

도시개발 사업 주지중 공동주택 부지 (약 31.314평) 매매 관련 상호 계약서

7. 7월 29일 알게된 매매계약 약정서

매도자 청일건설

매수자 사우스카이타운지역주택조합

계약을 하시고 사업승인 전에 일부 1.900억을 지급한 계약서를 보게 되었습니다.

8. 7월 29일 알게된 내용.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를 조합원들이 구입을해서 설립을 해줘야 한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9. 공사 현장 토지를 한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스카이 타운 개발 하는 곳은 30,40년 전부터 살고 계신 어르신들도 많습니다. 저희도 22년 살았고요.

아파트가 설립되면 어르신들도 좀 더 편하게 생활 할수 있고,. 아이들이 뛰어 놀기도 좋은 공간이 되겠지 하는 마음에 도장을 찍었는데요.

집값도 못받고 대출 받고, 공사가 끝나기 전에 1억 이 넘은 돈을 내야 한다고 하니. 일반 분양가격과 다르게 뭐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김포시가 고분양가 관리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서민들보고 죽은 라는 소리 입니다.

대부분 조합원들이 조합원 사무실이 있는데, 조합장님 사무실을 따로 있는것도 몰랐고, 현재 진행 해야 하는건 조합원들이 다 지불 하라는 말씀을 하시는데요,

저희는 작은 집 한채로 행복하게 살던 가족 입니다. 그런데 공중분해가 될수 있고, 2,500명에 전 재산이 없어 질수도 있다는게. 늦은밤 집에 못가시고 바닦에 주져않아 어떻하냐고 하시는 어르신들 말씀, 믿고 기다린 선한 사람들한테 나쁜 행동을 하시는 조합 저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집을 떠나 월세 전세 사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저희는 돈이 많아서 다른 곳으로 이주를 할 능력이 안됩니다.

조합원을 탈퇴를 하고 싶어도, 가능은 한데. 돈은 아파트 설립되면 분양 후 지불하겠다는 말씀드를 하시고,

2,500명이 넘은 가족들이 뜬눈으로 밤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식이 별루 없는 저는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경기도 지사님. 저희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 2.500명 목숨을 살려주세요,

노후를 바라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요즘은 서류나 사진을 잘못 보내면 처벌도 받아서요, 일단 올리지 않습니다. 원하시면 자료는 다 보내 드릴수 있습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