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투석병원 코로나 대응

지역
화성
분야
기타
발안시작
2020-03-01
발안인
Naver-zc**
조회수
3,065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투석병원 코로나 병상확보'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격일로 하루 4시간씩 투석받고 있는 투석환자 가족으로서 투석병원의 안전이 지극히 염려되어 글 올립니다.



코로나 방역에 어느 지자체보다도 선제적으로 앞장서주시는 경기도에 무한 감사를 드리는 도민입니다.

오늘도 요양병원이나 기타 노인시설을 코호트격리하여 취약어르신들의 건강을 먼저 지키겠다는 뉴스를 보고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이 불안한 시기에 잠시 시름을 놓고 희망을 보았습니다.



투석병원도 이에 유사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나 사태초기부터 걱정하고 있었는데 오늘 조치를 보고 불가능한 건 아니겠다는 생각에 용기를 낸 것입니다.

병원 구조나 사정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시민이라 어떤 조치를 해주시면 고맙겠다는 막연한 제 생각만 올립니다만 ..도에서는 더 현명한 조치로 답해주시기를 기대해봅니다.



...제 의견....

당분간..

투석환자 외엔 ..환자보호자도 ..병원 외래환자도 받지 않았으면 싶은 게 환자 가족 입장입니다.

투석환자는 환자 자신이 외부와 병원을 격일로 드나들어야하는 경우라 병원감염률이 요양병원보다 더 높다 하겠습니다.

오늘 발표한 선제적 방어시스템에 투석병원도 어떤식으로든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