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마스크공적배분을 위해 공공기관과 공무원의 인적자원을 활용해주세요

지역
광명
분야
보건위생
발안시작
2020-02-27
발안인
Naver-뽕**
조회수
2,884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마스크공적배분을 위해 공공기관과 공무원의 인적자원 활용'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국가재난상황입니다. 그러나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은 전쟁과 같습니다. 코로나19의 전염확산에 국가에서 국민들에겐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만이 최소한의 방역이라 합니다. 그 최소한의 방역을 지킬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할 수 있도록 마스크판매를 공공기관에서 해주십시오. 스마트시대에 손쉬운 온라인판매란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만 지금은 아닌것같습니다. 판매시점에 다운되는 온라인, 게릴라식 판매에 먹통이 되는 전화, 1인당 5매씩이라도 구하려고 줄서는 사람들.. 이 재난상황에 마스크를 못구해서 국민에게 불안감이 더 가중시킨다는 것을 말이 안됩니다. 넉넉하고 여유롭지는 않아도 떨어지면 언제든 구할 수 있다는, 국민으로서 최소한의 방어라도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공공기관과 공무원의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세대별로 안심할 수 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도청>시청>구 >주민센터 단위로 인수별, 날짜별 확인을 통해 공평하게, 불안하지않게, 나와 남을 지킬 수 있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재난상황에 단호함과 명쾌함을 보여주신 이재명 도지사님~ 화이팅입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