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코로나바이러스 한방치료, 독감한방치료

지역
평택
분야
보건위생
발안시작
2020-02-28
발안인
Naver-박**
조회수
3,065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코로나바이러스 한방치료, 독감한방치료'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코로나바이러스 한방치료, 독감한방치료 - 20년비법

동충하초10통

맥아(엿기름)600g, 잔대(제니)600g, 신이화(목련꽃)600g, 창이자(도꼬마리)600g,개미취(자원)600g, 진피(귤피)600g, 금은화600g, 방풍600g, 모과600g, 길경(도라지)600g,사삼(더덕)600g, 만삼600g, 대추600g, 질경이600g, ​곰보배추 600g,​계지400g, 토복령400g, ​우방자400g, 수세미300g, 건강300g, 감초250g



* 이렇게 약재를 구입하셔서 건강원에서 파우치에 120g씩 220포를 빼달라고 하시고 서늘한 곳에 두셨다가 드십시오.

* 220포를 가족, 친지, 지인, 유증상자분들과 나누어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 약초파는 곳에서 소량만 구입해서 집에서 달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 곰보배추처럼 구하기 힘든 약초를 꼭 구해서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동충하초는 꼭 넣으셔야 합니다.

동충하초를 넣는 것과 안 넣는 것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 살생을 피하기 위해서 동충하초는 현미동충하초가 좋습니다만 급할때는 일반동충하초도 좋습니다.



*제가 온몸이 쑤시고 아파 일어나기 힘든 몸살감기일때 5번 먹고 많이 나아졌습니다.

*어머니도 기침을 하셨는데 금방 좋아지셨습니다.

*지인분은 눈이 충혈이 되어 누워 있었는데 이렇게 먹고 금방 좋아지셨습니다.

2포만 먹어도 금방 좋아짐을 느낀다고 하십니다.

*지인분은 한번 먹고 좋아짐을 느낀다고 전화하신 분도 있습니다.



* 심한 독감일때 밥먹고 30분후 한번 드시고 또다시 30분후에 한번 드셔도 좋습니다.

* 약은 밥을 먹고난후 30분후에 드십시오.





1, 저는 약을 먹고 금방 좋아졌는데요. 차가운 주스를 먹고 몸이 안좋아졌습니다. 귀찮더라도 반드시 물은 따뜻하게 드십시오. 차가운 음식은 반드시 데워드십시오. 일주일만에 치유될 일을 몸관리를 잘못하시면 보름, 한달 갈 수도 있습니다.

2, 샤워할때 머리부터 감고 수건으로 물기를 완전히 닦으십시오. 그후 머리 아래로 샤워를 하십시오. 샤워할때 체온을 빼앗기게 되면 감기가 심해집니다.

3, 차가운 바람을 맞으면 감기가 심해집니다. 마스크를 꼭 끼고서 외출하십시오.

4, 옷을 따뜻하게 입고서 외출하십시오.

5, 잠 잘때 창문을 잘 닫고 주무십시오. 조금이라도 열리면 감기가 심해집니다. 방이 추우면 옷을 따뜻하게 입고 주무십시오.

6, 증세가 너무 심하면 1339에 연락하십시오. 국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7, 코로나바이러스에도 도움이 될지 고민이였습니다만 건강한 사람은 자연치유도 된다고해서 올립니다.



8,연합뉴스기사내용 2020-02-08 ) 가장 먼저 퇴원한 2번 환자가 입원했던 국립중앙의료원의 신영식 센터장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치료제가 없는데 어떻게 좋아졌느냐고 하면, 자연적으로 치료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센터장은 "약이 없는 일반 감기 코스와 비슷하게 정상적인 건강한 성인이라면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작동해 짧게는 10일에서 길게는 3주(21일)안에 항체가 생겨 병이 저절로 좋아지고, 균이 다 없어져 열도 떨어지고, 그래서 낫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9, 중앙일보뉴스기사 2020-02-26) ​환자는 폐렴이 있는데도 별로 심하게 느끼지 못한다는 점"이라며 "의료진이 폐 사진을 보면 하얗게 변해서 깜짝 놀라는데 환자는 별 증상이 없다. 그런데 콧줄로 산소 공급하고 안정시키면 회복이 된다”고 설명했다.

오명돈 교수는 “만약 메르스 환자였다면 이런 환자 대부분이 중환자실에 가서 인공호흡기를 걸어야 할 정도의 폐렴 소견인데, 저희가 예상한 것과 달리 환자가 비교적 조용하고 인공호흡기 걸지 않아도 회복되는 경우를 자주 본다”라고 말했다.

--> 위 기사를 볼때 감기증상이 없어지더라도 가슴이 통증이 있을때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폐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0. 폐렴에 폐암에 효과가 좋은 약초는 질경입니다. 폐렴진단을 받은 분은 질경이를 달여서 드셔보십시오.

2020년02월25일 뉴스기사에서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병실 확보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병원에 못가서 집에서 자가격리된 경우 질경이를 구해서 달여서 드셔보십시오.​ 약초연구가 최진규님은 폐렴, 폐암에 질경이를 달여서 먹으면 치유된다고 하셨습니다. 비록 완치가 안되더라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을 것입니다. 한약재 달인 물과 양약을 같이 드시지 마십시오. 서로 2시간 간격을 두고 드십시오.



위 처방은 어머니의 20년 경험입니다. 금방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부디 독감치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