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1명

시흥시 변전소 이전및 지중화 요청

지역
시흥
분야
도시계획
발안시작
2020-02-12
발안인
Naver-ps**
조회수
3,060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시흥시 변전소 이전 및 불법적치물 단속'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기관(시흥시 소관사무)에 전달하였으며, 시흥시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안녕하십니까? 시흥시 죽율동에 거주하고 있는 시흥시민입니다.



저희는 현재 집 주변에 송전탑에 둘러싸여 생활을 하고 있으며 근거리에 시흥 변전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울지역 공급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주변에 동보 아파트(1,400세대), 푸르지오 6차 아파트( 2,000세대), 서희 아파트(분양 완료/900세대) 이외에도 주변으로 거모동, 정왕동, 사랑마을 등 주변에 민가가 즐비합니다.



전자파의 위험부담으로 주민들의 건강상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소정의 보상금도 나오고 있습니다.



변전소로 인한 토지 활용이 제한되다 보니 주민들에게 필요한 편의시설 이라던가 지역 발전의 시설이 들어 오기가 힘들며 혐오시설이 들어오려는 문제도 끊임없이 발생하며 주변 주민들의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키고 있습니다.



이 지역 주민들도 주거 환경이 다른 지역 과 다르지 않게 개선되길 바라며 무엇보다 전자파의 위험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최소한의 주거 환경 평등권 보장을 위해서라도 꼭 지중화 시켜주십시오.



지중화가 어렵다면 변전소 이전시켜주세요.



변전소 근접지역에 몇만 명의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장에 오셔서 보십시오. 마을을 송전탑이 감싸고 있는..



주민의 건강과 좁은 땅에서 토지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이제는 반듯이 지중화해야 합니다.



또한 정왕역 주변으로 그린벨트 지역에 고물상이 들어와 불법 적치 및 산업폐기물인 비철까지 적치해두어 토양도 오 임시 키고 있습니다. 신길온천역에서 정왕역 방면으로 전철 타고 오면 거대한 고물상의 모습이 참담합니다. 제발 단속 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발안 동의 1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