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교통을 편리하게

지역
시흥
분야
교통
발안시작
2019-12-11
발안인
Naver-츄**
조회수
3,091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불편하고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경기도의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시흥지역 버스 증차 등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은 소관부서인 버스정책과로 이송하였으며, 소관부서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에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 부서검토 내용

< 답변내용 >

o 해당 민원은 시흥시 대중교통 개선, 구체적으로는 시흥 3200번 노선의 증차를 요구하는 내용으로, 우리과의 검토의견을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 시내버스의 인·면허권은「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제37조 및「경기도 사무위임 규칙」 제2조에 의해 시장·군수에 재위임되어 있으며, 우리 도-서울시를 오가는 시내버스의 증차는 같은법 시행규칙 제5조 및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환승할인제』시행을 위한 서울·경기·한국철도 공동합의문” 제7조에 의해 상호간 사전협의를 거쳐야 가능합니다.

- 강남역, 사당역 등의 지역은 교통혼잡을 이유로 서울시에서 증차요청을 수용하지 않는 상황이며, 이례적으로 최근에 증차에 동의해 3200번 노선이 9대에서 10대로 증차(2019.11.28.)되었으며, 향후 추가 증차 요청이 있을 경우 서울시 협의, 국토부 조정 등을 통하여 증차에 노력하겠습니다. 끝.

발안개요

경기도사람들중에 서울권으로 일하러다니는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강남역삼권은 3200번 딱 한 대입니다.

뒤에 타는사람들은 서서가게 됩니다. 버스도 없고 배차시간도 깁니다 그래서 서울에 자취하는사람도 생겨납니다 버스를 늘려주시거나 버스편을 더 많이 만들어주세요 또한 1호선가는길이 버스로 기본 40분이상입니다

소사원시선에서 금정역을 바로갈수있는 전철을 개통하여 주세요. 또는 터미널이 안산쪽에있어도 전철에서 또버스로갈아타고 가야합니다. 시흥분들은 가기 힘듭니다. 터미널도 시흥에서 대야동같은 중간지점에서 천안이나 서울을 오가는 교통이 필요할것같습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