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경기 성남 교육도서관 사용 불편

지역
성남
분야
기타
발안시작
2023-12-11
발안인
Naver-공**
조회수
1,104건

결과진행 내용

제목 : 도민발안 사항 처리결과 알림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도서관 이용 불편사항을 건의하는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자치법규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소관 기관(경기성남교육도서관)에 전달하여 이메일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4.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경기 성남 교육도서관 사용 불편



새로 경기도로 이사와서 집 바로 앞에 있는 경기 성남 도서관을 이용 하려고 하는데 정회원 가입이 되지 않아 불편 합니다.



인터넷에서 하라는 대로 수차례 (3회 1회에 다섯번씩 총 15회 정도) 했는데 똑 같이 반복하라고 합니다.

공지사항과 사용자 게시판을 보고 시도 했는데도 안됩니다.

옆에 있는 성남시립 수정도서관은 한번에 가입되었는데 경기도서관은 사용대상이 아닌가 다시확인 해 봤는데 경기 도민이면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수정도서관도 안되었다면 안되는가 보다 하고 이런 글을 올리지 않았을겁니다.

같은 도서관이면서 시립보다는 도립이 더 상위기관인데 사용이 편리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생각도 듭니다.

궁금한 점이 두가지 입니다.

1.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왜 경기도민 입증을 해야 합니까? 도서관은 국민모두가 아니 외국인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되는 거 아닙니까 ? 서울에서 총 7군데 도서관 사용하는데 서울 시민 입증하라고 한데 없었습니다.

2. 경기 성남 도서관에 게시판 공지사항 란에 인터넷에서 정회원 가입이 안되면 필요한 서류를 가져오라고 하는데 필요한 서류가 뭔지 알려줘야 헛걸음 안하지 않을까요? 필요한 서류를 왜 안 알려 주었을까요? 궁금 합니다. 시민을 어떻게 하면 불편하게 할까 고민하는 거 같습니다. 아니면 도서관 관리자들이 성의가 없거나 능력이 없거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답변이 부실하면 권익위원회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