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신병원 위생 점검

지역
화성
분야
보건위생
발안시작
2020-03-22
발안인
Naver-예**
조회수
1,722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신병원 위생 점검'에 관한 일반민원(제안)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도지사님께 올립니다.



경기도민의 안전과 도의 발전을 위해 밤낮 없이 애쓰시는 도지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더욱 과중한 업무로 힘드실 텐데 한 가지 건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을 둔 도민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입원을 망설이다가 어쩔 수 없이 병원 신세를 질 수 밖에 없어 지금 환자가 입원 중에 있습니다.

입원하기 전에 좀더 나은 곳으로 가기 위하여 여기저기 알아보고 그중 좀 나은 곳이라 생각되어지는 곳에 입원을 하였습니다.

병원을 알아보던 중 어느 병원 직원분 말씀이 바이러스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병원에 오는 것보다는 집에 있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고...

아무래도 정신병원이 대학병원처럼 위생관리가 그렇게 철저히 되지 않고 집단으로 모여 있기 때문에 조심한다 하여도 알 수 없다고...

지금 제 가족이 입원한 병원은 그 분이 말씀하시던 병원은 아닙니다.

나름대로 입원 중인 병원에 계신 분들이 철저히 한다고 하는 병원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기저기서 불쑥불쑥 환자가 나타나니 늘 불안한 마음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하여 도내에 있는 정신병원의 실태를 점검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의사분도 간호사분도 직원도 환자도 다 소중한 분들인데 그 중 누구 한 사람만 감염이 되어도 병원 전체가 문제이니

도에서 점검을 하여 주신다면 훨씬 더 나은 상태로 변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너무너무 힘드시겠지만 한 번 도지사님께서 마음 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