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코로나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자 검색 방안에 대한 제안

지역
성남
분야
기타
발안시작
2020-03-24
발안인
Facebook-Ji**
조회수
1,097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코로나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자 검색 방안에 대한 제안'에 관한 일반민원(제안)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안녕하세요. 경기도 소재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장지현이라고 합니다.



최근 COVID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수시로 지자체에서 보내오는 확진자 동선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확진자 발생시 확진자와의 접촉자를 찾기 위해 얼마나 많은 인력이 시간과 에너지를 쓰고 있는지 실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부분에 대한 개선 방안이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해보았고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의 App을 활용하여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차를 빠른 시간내에 찾아내어 조치할 수 있다면, 이러한 재난상황의 확산을 저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App의 개발과 정보관리를 위한 서버의 개발이 필요하지만, 기능과 서비스 플로우를 최대한 단순화하여 준비한다면 빠른시간내에 준비가 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관련 아이디어의 간략한 제안 내용을 첨부합니다.

도청차원에서 진행이 가능한 사안인지는 모르겠으나 검토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