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코로나 병상관련 의견입니다

지역
성남
분야
기타
발안시작
2020-02-29
발안인
Naver-cu**
조회수
3,067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코로나 병상'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대구를 볼때 걸린순서로 병원으로 옮기다보니 실제 정말 급히 필요한 분들이 음압병실을 못사용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입원환자가 경증이라고 다른 곳으로 내몰수도 없으니 우한때처럼 코로나 거점병원과 가까운 연수원같은 곳을 두 곳정도 선정하여 한곳은 자가격리자, 한곳은 기저질환없고 경증인 사람을 옮기고 각자 1인1실 사용하면서 의료진이 상주하며 치료한다면 의료진도 환자 관리가 수월할것이며, 응급환자가 병실을 못가서 자가격리중 사망하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응급실의 경우 응급환자가 와서 병원내 감염이 많습니다.

코로나 환자 대비할 수있는 병원 몇곳을 지정하여 보낸 다면 병원내 감염도 조금이나마 대비할 수있지 않을까요?

경기도도 대구처럼 안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대구의 사례를 보고 장기전으로보고 의료인력을 충분히 분배해서 의료진의 피로도가 누적되지 않게 잘 분배되도록 하는게 환자들도 좀 더 편하지않을까 싶습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