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원격의료 코로나대응

지역
수원
분야
보건위생
발안시작
2020-03-03
발안인
Naver-xi**
조회수
2,741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원격의료 코로나대응'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환자가 병·의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통신 네트워크로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통해 의사 진료를 받는 원격 의료 시스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중국, 일본 등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다. 핑안(平安) 굿닥터, 텔라닥 등 전 세계 주요 원격 의료 회사 주가는 이에 힘입어 급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원격 의료가 규제 장벽에 막혀 여전히 허용되지 않아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의 강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대구처럼 대기환자가 생겼거나 지금 고유질병 환자들이 병원에 가는것도 위험하니까 원격진단 시스템을 사용해보는것은 어떤지,중국은 광범하게 사용되여있는데 의사선생님도 비상시기에 편하고 일반문진은 충분이 할수있어요,사진이나 증상이나갖고 판단할수있는 병은 병원에 않가도 되고 검사가 더 필요하다면 가야겠지만 최대로 대면하면 않좋은 시기니까 그리고 의료진도 피곤한 상황에서 쉬운 경제적이고 안전하고 효율이 높은 방법입니다.



대구에서 도움요청했을때도 원격진료해줄수 있을가싶어요.



솔직히 수원에 사는 중국인인데 한국에 도움될라 중국쇼핑몰에서마스크랑 검색해봤는데 한정구매랑 방법이 없네요,다른 좋은 생각있어도 올리면 되겠죠?기사에서 이재명도지사님을 알게 되고 믿음이 가네요,힘내세요!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