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마스크 공급 문제 해결 제안

지역
용인
분야
보건위생
발안시작
2020-03-04
발안인
Naver-Em**
조회수
2,720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마스크 공급 문제 해결 제안'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마스크 공급을 하는데 문제가 있고 실제적으로 마스크 구매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마스크 대란 이후는 마스크 과잉공급에 문제가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업자들의 마스크 생산의 적극성이 떨어지는 건 사실 입니다.



마스크 지정공장을 정해서 전매를 하고, 마스크의 포장단위를 개별 포장이 아닌 단위 포장을 하는 것을 건의 합니다.



생산자의 자동화 라인 가동, 보존, 생산 비용이라는게 있습니다.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최소 생산 수량이라는게 있죠..



그 기본단위를 파악을 하고, 마스크 생산을 전매를 하여, 생산자 -> 지자체(동단위) -> 시민 으로 공급의 단일화를 구축 해야 합니다.

마스크 공급에 대한 문제는 공급보다 소비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 하기위해서는 생산양을 늘려야 하고 생산양 증가는 생산 공정의 간소화가 필요 합니다.

마스크의 제품의 경우 포장의 비중이 매우 높으므로 포장 단위를 변경을 하여 변경된 포장단위로 생산을 집중 시켜



공급을 유도 해야 합니다.



얼마나 빨리 능동적으로 대처 하느냐에 따라 마스크 공급에 문제를 해결 하는 열쇠이며, 현 확진자 수와 분포도를 보았을때 대구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 추세는 대구에서 확진자수의 어느정도 집중적으로 증가하다가 다른 지역에 확진자수가 기하학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기본 방역도구의

공급이 이 사태를 빠르게 진정 시키는 지름길 입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