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코로나 보건소 대응메뉴얼 재교육 시켜주세요

지역
안산
분야
보건위생
발안시작
2020-02-28
발안인
Naver-하**
조회수
3,066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코로나 보건소 대응메뉴얼 재교육'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감염병관리과)에 전달하였으며, 감염병관리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개요

병원에서 코로나19 검사관련 소견서를 받았습니다. 가기전 보건소에 문의를 하니 해외여행이력, 호흡기증상이력, 발열증상이력, 신천지관련이력등을 묻더니 /여행이력은 없고 발열증상과 기침증상있다 문답에 답변했더니 확진자나 밀접촉자 확진자 동선에 없었기에 검사는 곤란하단 식으로 안일한 대응을 하더니 본인이 걱정되면 자비로 선별진료소가서 검사받으라고 안내하던대 이런 대응이 경기도 보건소 대응입니까!!! 시민이 내원한 병원서 소견서 지참까지하고 걱정되서 문의한걸 저렇게 안일하게 대응하니 검사비 부담되는 시민들 검사나 제대로 받으실까요? 그러니 본인이 확진자인줄도 모르고 다니니 확진자수가 증폭되는건대 경기도는 보건소 환자응대 메뉴얼 교육 다시 시켜주세요!!! 국가위기사태에 애쓰시는 노고는 잘알겠지만 생사가 오가는 문제인만큼 시민분들 불안하지 않도록 안내응대 메뉴얼 교육부터 재점검 해주세요!!!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