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골프연습장 마스크 사용

지역
고양
분야
기타
발안시작
2021-03-01
발안인
Naver-고**
조회수
1,098건

결과진행 내용

1.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실외골프연습장 방역 준수 확인 요구'에 관한 일반민원으로, 해당 부서(고양시 동구청 산업위생과)에서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4.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 부서검토 내용

-고양시 동구청 산업위생과 답변-

○ 안녕하십니까? 시정에 깊은 관심과 좋은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문의하신 실외골프연습장에 방문하여 마스크 착용 실태에 대해 점검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마스크 착용은 양호하였으며, 운영과 관련하여 해당 사업장 관리자분께 2, 3층 골프연습장 이용자분들의 마스크 착용에 대해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해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렸습니다. 사업장에서는 지속적인 마스크 착용 안내 방송 실시, 이용자 간 거리두기 안내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방송 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 마스크 미착용 발견 시 즉시 시정해 주실 것을 지도하였습니다.
○ 다시 한번 고양시 시정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일산동구 산업위생과(문화체육팀, 031-8075-6449)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발안개요

전에도 한번 이곳에 같은 내용으로 의견을 올린후 일주일 정도는 골프장에서 마스크 관리를 해오더니 다시 제자리라 올리게 됐습니다. 고양시가 왜 확진자가 제일 많이 터지는지 고양시에 와 보시면 아실겁니다. 풍동 애니골 입구에 위치한 마두골프연습장이 있습니다. 골프공 치느라 힘들고 숨 차다고 턱스크 족이 많습니다. 마스크 바른 착용 부탁하면 그냥 웃고 넘어갑니다. 데스크에 이야기하면 "방송 한반 할께요" 이말이 전부입니다. 왜 단속 안하느냐 묻자, 고양시청에 알아보니 2미터 떨어져있고 실외라 상관없다던데요. 라고 말합니다. 고양시청에 전화하니 남자담당자가 받더니 데스크와 똑같은 말을 하며 상관없다 합니다. 길거리에서도 다들 쓰고 다니는데, 골프장은 예외인가요? 강제성도 없다합니다. 바이러스가 2미터 넘어 날아거지 않는다는건 어느나라 과학상식인지는 모르겠으나, 왜 고양시가 경기도 확진자 1등인지 나는 여기 살다보니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골프장 사장은 알바를 쓰든 아니면 벽에 턱스크 노마스크는 시시티비를 확보하여 고발조치 하겠다는 강경대응을 해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골프장이 어물쩡하니 오는 사람들도 바른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는 사람들을 이상한 취급하는거 아닐까요? 야외골프연습장도 마스크 규정을 어기면 벌금 물게 해주세요. 한번은 150만원 두번째는 300만원 이런식으로요. 그러지 않으면 여기 사람들 정신 못 차립니다. 이재명 도지사님! 이 글 직접 읽어주시고 여기 고양시 정리 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고양시청도 말이 안 통하고, 믿을 곳은 여기밖에 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