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 발안 동의  0명

저상버스 도입 문제로 발안합니다

지역
여주
분야
교통
발안시작
2020-03-14
발안인
Naver-gf**
조회수
2,176건

결과진행 내용

1. 도민발안 등 경기도정에 관심을 갖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도민발안은 도민이 직접 불합리한 자치법규(조례)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하는 제도입니다.

3.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저상버스 도입 문제'에 관한 일반민원(제안)으로, 경기도 조례를 제안하는 도민발안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은 해당부서(버스정책과)에 전달하였으며, 버스정책과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5. 다시 한번 도민발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발안 부서검토 내용

< 버스정책과 답변내용 >

0 해당 민원은 “저상버스가 경기도 전체에서 아주 적은 규모로 운영되고 있어, 경기도에서 저상버스를 확대 도입”해달라는 내용으로,
우리과 검토의견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우리도에서는 계단이 없고, 차체가 낮아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의 승·하차가 용이한 저상버스를 확대 도입하기 위해 2004년부터 저상버스
구입비 및 운영비를 보조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그 결과, 2004년부터 2019년 말까지 1,970대의 저상버스를 도입·지원해왔고, 2020년에도 407대를 도입 지원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도 예산확보, 도로정비 등 저상버스 도입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저상버스 확대 도입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버스정책과(031-8030-383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발안개요

제가 얼마전 안전신문고에 여주시 저상버스 도입 문제로 건의를 했습니다 !! 여주시는 현재 저상버스 1대 (2018) 가 도입되어있고, CNG충전소가 미설치 되어 국내에 유일하게 디젤로 운영되고 , 도 재정지원 공영버스 대폐차 사업으로 저상버스 확대 계획중이며, 현재 2020년에는 대폐차 대상이 없고 2021년에 버스3대가 대상 임에 따라 저상버스 로 전환하는 방안을 친환경 차량, 친환경 충전소 설치 여건, 재정지원 규모 등을 고려하여 검토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결국 경기도 전체에서 고작 3대가 그것도 내년에 사업대상이되고 설치 여건, 재정지원규모 를 고려하겠다는 점에 대해 여주시 뿐만이 아니라 더 많은 지역도 해당 확률이 낮을거라 생각이되어 발안합니다. 인구는 적지만 지역 특성상 노인들이많고 교통편도 적고 , 편리하지 않은점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좀 더 신경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일먼저 느낀점은 사업의 규모가 너무 적어서 놀랐습니다. 폐차사업이 아니더라도 지역발전을 위해 저상버스를 도입하는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지않나 생각됩니다. 도 나 시에서 하는 사업들이 많이보입니다. 하지만 시민의 편의에 대한 발전은 아직도 너무 부족한것 같습니다.
 

발안 동의 0

SNS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