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발안

도민 여러분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제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경기도민 발안외 종료

재난지원금 신용카드로도 받을수 있게 해주세요.

너무나도 어려운 시국에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여 주신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근데 관련 기사를 보니 지역화폐카드로 입금해주는 방법을 생각하고 계신것 같은데, 신용카드로도 선택해서 받을수 있도록 건의 드립니다. 그이유는 제가 2월 초 경기도 화성에서 타지역으로 이사예정인데 만약에 화성지역화폐로 입금될시 타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지역화폐 카드사용을 위해 화성까지 오기에는 거리가 너무멀어서 사실상 사용불가입니다. 1,2월달 이사가 많은 시기인 만큼 이러한점을 고려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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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20 조회 289건 No 502

Kakao-♡***

버스정류장에 빗자루 설치

요즘처럼 급작스럽게 눈이 많이오면 버스정류장 승강장에 눈이 쌓여 이용객들의 발자욱에 밟아진 눈이 얼음으로 바뀌어 미끄러짐등사고의 우려도 있는바 빗자루를 배치하여 이용객들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에 승강장에 쌓인 눈을 치울수 있게 이웃사랑 빗자루 설치를 건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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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18 조회 234건 No 501

Naver-바**

GTX-D 노선에 광주행이 포함되면 B/C값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천시가 GTX-D 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포함을 위한 건의 시 사전타당성 용역자료에 보면 여러 노선 중 인천국제공항행과 검단‧김포행, 그리고 이 두 노선을 동시에 시행하는 3개 방안을 중점적으로 검토했고, 그 결과 두 노선을 각각 시행하는 것보다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편익/비용(B/C: Benefit Cost Ratio)이 1.03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 (인천국제공항행) 86.09km, 정거장 14개소, 79,587억 원, B/C 0.96 ▪ (검단‧김포행) 68.33km, 정거장 12개소, 59,813억 원, B/C 1.00 이라고 나옵니다. 동쪽방향 역시 하남행과 광주행을 삼성역에서 분기하는 것으로 동시에 추진하고 특히, 광주행의 경우 노선공유가 가능한 수서광주복선전철을 활용한다면 충분한 B/C값을 확보할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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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18 조회 217건 No 500

Kakao-성**

교통소외지역 경기광주에 GTX-D 유치를 지지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재명도지사님. 우선 교통 소외지역인 경기광주의 GTX-D 신설을 관심가져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경기광주는 인구 38만으로 인구는 점점 늘어 나는데 자연보권구역으로 개발제한과 난개발로 인한 교통지옥이라는 오명을 안고있습니다. GTX-D는 힘있고 이미 인프라가 많리 갖추어진 지자체들이 유치를 다퉈 경기도 광주도 목소리를 내었지만 어디에도 끼지 못하고 항상 소외되어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지역불균형에 관심가져주신분은 이재명도지사님뿐입니다. GTX-D는 교통소외지역에 신설되어야하는것이 마땅하며 신설예정인 수광선을 이용하면 좀더 경제적으로 신설할수 있는것으로 압니다. 최대한 가능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시어 교통지옥 오명을 안고있는 경기도 광주시에 GTX-D를 신설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광주시 시민들은 이재명도지사님을 적극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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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18 조회 198건 No 499

Naver-안**

GTX-D라인에 광주를 꼭 포함시켜 주세요.

그러면서 “많이 발전된 지역에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는 것도 맞지만,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발전을 유도할 수도 있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지사님, 정확한 말씀이십니다. 광주는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교통인프라가 부족해 발전 또한 더딘 곳입니다. 현재 기본계획수립 중인 수서광주복선전철을 활용해 GTX-D 노선을 만들면 서쪽으로는 검단과 청라, 인천공항 그리고 동쪽으로는 하남과 광주를 X자로 이어주는 이상적인 GTX-D 노선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부디 말씀하신대로 광주에도 선교통 후발전으로 규제를 뚫고 수도권 균형발전과 인구분산이 되도록 GTX-D 노선을 신설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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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18 조회 56건 No 498

Kakao-성**

교통인지 도로인지

안녕하세요 서울살다 이 지사님을 워낙 좋아해서 12월24일 남양주로 이사온 도민 입니다 (그냥 이사옴) 다름이 아니고 제가 하는 일이 아파트 시설관리 직에 있습니다 비 정규직이죠 꼭 비정규직을 강조하는건 아니구요 오늘 눈이 많이와서 우리 직종의 종사자들은 바쁘고 힘듭니다 눈 졸라 치우느라 눈을 치우는게 힘든것도 있지만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청학리는 왜 안치워 주시나요? 에코랜드까지 왔다가 그냥 갔다고 하는데 저도 성격이 뭐 같아서 12월 24일 이사와서 좀더 보고 있습니다 대통령을 하던 지사를 하던 좋은데 청학리도 신경좀 써주세요 오늘처럼 하면 빈정상해서 감당이나 하것냐뇨? 항상 사랑합니다 발안내용~ 그냥 쓰는 건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발안은 청학리도 제설작업좀 잘해주세요 이사오기 전에도 일년정도 살았는데 국회의원이 한게 없는듯 합니다 표만 얻을려고 한듯 청학리는 신도시들에 길목 요지 입니다 의정부 별내 진접 등등 중간 정도에 걸처 있어서 요지입니다 제가 보기엔 개발 보다는 전철역 환승및 물류센터 유치 (현 쿠팡 물류센터 착공중)등으로 상업시설 쪽으로 발전 시키면 좋을듯 합니다

동의 0명

21.01.06 조회 37건 No 497

Kakao-문**

경기도 버스 승하차문 거울부착

버스를 승하차하다보면 간혹 오토바이(이륜차)로 인해 위험한 상황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측 끝차로에 택시나 불법 주정차된 차가 있어 버스가 움푹 들어간 끝 차로에서 내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 옆 차로에 내려주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런 경우 끝차로로 오토바이 등이 갑자기 휭 지나갈 때가 있습니다. 승객들이 내릴 때 좌우를 살필수 있으면 좋겠는데 고개를 내밀지 않고는 볼수가 없으니 운전자석에서 사이드미러를 보듯 버스 뒷문쪽에도 사이드미러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산을 많이 들이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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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04 조회 43건 No 495

Naver-am**

Initiative Attention 도민발안 제도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
Initiative Attention 도민발안 제도 이용 시 유의사항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조
  • 제안자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경기도민
  • 범   위
    경기도 사무 및 도 소관 조례관련에 한함(법령 및 시·군조례 제외)
  • 제한대상
    • 법령을 위반하는 사항
    • 지방세‧사용료‧수수료‧부담금의 부과‧징수 또는 감면에 관한 사항
    • 행정기구를 설치하거나 변경하는 것에 관한 사항이나 공공시설의 설치 및 반대를 하는 사항
    • 법령에 근거없이 주민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벌칙에 관한 사항
    • 도의 소관사무를 벗어나는 사항
    • 과도한 재정을 수반하는 사항
    • 그 밖에 도지사가 공익에 현저히 저해한다고 판단하는 사항
  • 내   용
    도민이 불편하고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발굴하여 개선을 제안하면 타당성 및 상위법령 위반 사항등을 검토 하여 도 자치법규 제·개정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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